본문 바로가기

Study about/* utility

[Iphone] ISO10업데이트 / 새로운기능 / 카메라무음

ISO10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다.

지금은 ISO 10.0.2. 왕 최신버전

전체적인 디자인이며 상단, 하단 등 기타 배치들이 바뀌었다.

 

 

 

 

 

먼저는 지문으로 인식만 하면 스윽 잠금이 해제가 되었었다.

그래서 나도모르게 잠금이 해제되어 모르는 사람에게 몇번씩이나, 전화를 걸었었다.

나도 모르게 집착녀로 변신되었던 불편한 기능

이 기능을 보완해준것 같다.

하지만 때로는 그냥 지문 인식만 해도 풀린다.

아직 어디까지가 변한 기능인지 잘 모르겠다.

 

 

 

잠금화면상태에서

왼쪽으로 슥 넘기면 원래 위에서 아래로 내릴때 상태창이 보인다.

여기서 SIRI의 추천 앱도 떠서 잠금화면상태에서 바로 실행도 가능하다.

하지만 난 핸드폰을 그렇게 스마트하고 급하게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저런 위젯용도로도 충분하다.

잊어먹기전에 메모와 일정확인, 그리고 날씨.

날씨를 확인해도 날씨는 늘 이상하다 ㅠ_ㅠ 10얼인데 왜 29도야...투덜투덜

 

 

아직 핸드폰기능을 다 찾진 못했지만 아이폰유저끼리 메세지 보낼때 신기한걸 발견했다.

  

이런 손글씨부터 메세지를 보낼때 특수효과까지 보낼 수 있다.

특수효과랑 같이 메세지 받으니까 기분이 묘했다.

카톡보다 아이메세지를 더 많이 보내고 싶은 욕구까지 생길정도였다.

오바인가..무튼.. 이런 기능 덕분에 용량을 많이차지하는건가??? 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하고 난 후 많은 이들이 찾았던 바로 그 기능

카메라 무음!!

심지어 스크린 샷에서도 무음이 적용된다!

 

순서는

설정-일반-손쉬운사용-Assistive- Touch 활성화-

상위레벨메뉴사용자화-메뉴 1개만 남기기-소리끔 으로 설정

 

     

 

     

 

메뉴를 6개 남긴상태에서 소리끔 메뉴를 추가할 경우 카메라 무음이 안된다.

오직 1메뉴만 그 메뉴를 설정 할 경우 된다.

오류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이폰엔 전혀 적용되지 않을줄 알았던 기능이 적용되서 새롭고 놀랐다

 

 

하지만 ISO10의 오류도 종종 보인다.

지금까지 발견한 오류는 분명 매너모드로 바꿨는데 메세지 알림음이나, 카톡알림음이 울린다.

그리고 카톡알림음을 변경을 했는데도 내가 설정하지않은 알림음으로 가끔 울린다.

이건 카카오톡의 문제인지, ISO10의 소프트웨어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다.

카카오톡에 문의를 남기자 카카오톡에선 아무이상없다고 하니....

내가문제인건가..

 

 

아무튼 그래도 아이폰기능은 새롭고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