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about/그래픽 예제

[Photoshop, Illustrator CS6] 디지털 연기효과 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 / 포토샵 / 디지털 연기효과 만들기


Illustrator의 Blend Tool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조금은 어설플진 몰라도 능숙해진다면 훨씬 예쁜 작업결과물을 얻을수 있는 연기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Illustrator를 열고 펜 도구 (바로 가기 : P)를 사용하여 두 개의 다른 곡선을 그려 아래의 것과 같이 서로 교차 시켜 그려주세요. 이것들은 연기모양이 될 겁니다. 그 후에 두 줄을 더 그립니다. 이 두 쌍의 선에서 하나의 쌍을 선택하고 첫 번째 선의 획 색상을 흰색으로 설정하고 다른 선을 어두운 회색 (70 %)으로 설정합니다. 다른 한 쌍의 줄에서도 똑같은 작업을 반복하지만 색상은 반전시킵니다.

 

2. 블렌드 도구를 사용하여 흰 선과 회색선을 클릭 한 다음  혼합 도구를 선택한 상태에서

Object > Blend> Blend Options..로 이동합니다.. Spacing to Specified Steps를 100 단계로 변경하시고, 다시 Object > Blend> Blend로 들어가서 적용시켜 주세요. 나머지 두 쌍의 선도 똑같이 적용 시켜주세요

(주의사항 : 4선을 한꺼번에 선택하고 Blend를 적용시키면 원하는 예쁜 연기가 안나올거에요^^)

 

 

 

 

 

 

 

 

3. 이제는 여기서부터는 Photoshop입니다^^. 첫 번째 블렌드를 복사하여 스마트 오브젝트로 Photoshop에 붙여 넣습니다. 두 번째 레이어에 대해서도 반복합니다. 품질을 떨어 뜨리지 않고 크기를 조정하고 다시 확장 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 오브젝트로 붙여 넣기를 선택합니다.

 

 

 

4. 여기에서는 레이어에 효과를 적용합니다. 먼저 레이어 모드를 두 레이어에 Multiply로 설정합니다.

그 다음 두 레이어의 반지름이 1 픽셀 인 Gaussian Blur를 적용시키고 레이어 이름을 smoke 1과 2로 적용하세요.

 

 

5. 두 레이어를 각각 복제하세요 (단축키 Ctrl+J). smoke1 copy, smoke2 copy 두 레이어의 모드를 Overlay로 변경해주세요.

 

 

 

6. 이제 새로운 조정 레이어를 만들고 색조 / 채도를 선택하여 칙칙한 색조에서 파란 색조로 색을 변경합니다.

 

 

 

 

7. smoke1 레이어를 복제하고 래스터 화합니다. 그런 다음 조정 레이어 위로, 맨 위에 놓습니다. 그 후 레이어 모드를 Color Dodge로 변경하고 반경 25 픽셀의 Gaussian Blur를 적용합니다. 빛처럼 밝은 파란색이 나타납니다.

(너무밝으면 Opacity를 조절해주세요)

 

 

8. 다음으로 다른 모든 레이어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그림과 같이 흰색 (#FFFFFF)에서 회색 - 파랑 (# D9DAE8)까지의 그래디언트로 채 웁니다.

 

 

9. 새 레이어의 레이어 모드를 Exclusion으로 설정합니다. Exclusion 하위 레이어의 색상을 반전시켜 어두운 회색 효과로 연기를 더 강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10. 위 작품으로만 작업해도 예쁜결과물이 나올테지만, 좀 더 손을 보겠습니다.

다른 레이어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그림과 같이 #eb3f4c에서 #ccb30d까지 선형 그라디언트로 채웁니다. 레이어 모드는 Color이며 Opacity는 50%로 설정해 줍니다.

 

 

 


 11. 약간의 텍스트만 추가한다면 이미지는 완성됩니다. 좀 더 손을 본다면 예쁜 결과물은 얻을 수 있습니다.

 

 

적용해서 예쁜 결과물 얻어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얻어 낸 결과물은 썩 마음에 안드네요 ^^;;;ㅎㅎ

 

 

 

 

시세차익을 통한 이익창출!

전자화폐의 새로운 시장!

★트레이드코인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