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about/그래픽 예제

[Illustrator CS6] 메쉬툴을 이용한 토마토 그리기

 

 

일러스트레이터 / 메쉬툴을 이용한 토마토 그리기

 

메쉬툴을 이용한 그라디언트 표현으로

마치 실물같으나 실물은 아닌 작업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를 얻기 위해서는 더욱 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위 그림은 토마토 입니다. 처음부터 없는거 만들어내는건 어렵겠지요.

우리는 사진을 먼저 찾아 모방으로 연습해 보겠습니다.

 

 

1. 토마토사진을 불러오고 색상을 추출합니다.

 

2. 펜 도구를 선택하여 토마토 윤곽선을 따라 그립니다.

그리고 전 6번의 붉은색을 선택하여 도형전체로 색을 칠합니다.

 

후에 메쉬 툴(U)을 선택하고 가장자리 선을 클릭하여 가로, 세로로 메쉬 선을 추가합니다.

처음부터 너무많은 메쉬선을 추가하면 나중에 작업할 때 작업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먼저는 대략적으로 크게 표현한 뒤, 표현하면서 중간중간 메쉬선을 추가해 조금 더 디테일한 표현을 합니다.

 

 

 

 

3. 하이라이트, 빛번지는 밝은부분을 먼저 선택하고 하나하나 색상을 채워나갑니다. 직접선택툴(A)로 점을 선택한 뒤, 색상을 지정하면 됩니다. 중간중간 객체 선택을 해제하고 완성되어 나가는 토마토를 확인해주세요.

 

4. 점을 클릭하면 핸들부분이 나오는데 길이조절을 함으로써 색상이 얼만큼 번져나가는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또한 가장자리에는 빛을 받음으로 밝아져야하기때문에 맨 가쪽 점들은 밝은색으로 지정해줍니다.

 

6. 이제 어느정도 토마토 몸퉁이가 완성되었네요. 꼭지부분을 작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펜툴로 모양을 딴 뒤, 메쉬툴로 선택해줍니다. 잎부분들은 별모양이라 그런지 메쉬선들이 엄청난 모습을 이루고있네요..(당황스럽다..)

 

 

 

7. 마찬가지로 사진을 보며 비슷한 색을 입힙니다. 사진을 보고 그대로 작업할 경우에는 직접선택(A)후, 스포이드 툴(I)로 사진의 색상을 찍어주시면 그 색상이 그대로 입혀집니다.

 

 

 

8. 나머지 잎사귀도 똑같이 색상을 지정해줍니다. 메쉬선들을 중간에 정리해주며 작업합니다.

 

 

 

9. 자 토마토에 한번 얹혀볼까요... 자... 어떻습니까? 1%가 부족하죠?

 

 

10. 잎사귀 그림자를 넣어보겠습니다. 그림자부분을 펜툴로 땁니다.

 

 

 

 

11. 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준 후, 투명도 50%으로 줍니다. 윗 꼭지부분은 따로 그림자 효과를 주어 더 깊이있는 표현을 합니다.

 

 

12. 마지막 토마토 밑에 원형을 그린 후 마찬가지로 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주면, 토마토 완성.

 

 

물론 포토샵으로 작업하면 이보다 더 빨리, 그리고 더 다양한 색상효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러스트만의 강점이라면..쉽게 이야기하자면, 확대를 해도 절대로 깨지지 않는다는 엄청난 퀄리티를 가진다는 장점이 있지요. 어찌보면 일러스트가 더 많은 효과를 나타낼 지도 모릅니다.

 

 

 

 

 

시세차익을 통한 이익창출!

전자화폐의 새로운 시장!

★트레이드코인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