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about/그래픽 예제

[Illustrator CS6] 수채화 꽃 일러스트 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 / 수채화 꽃 일러스트 만들기

 Illustrator는 깔끔한 선과 요소를 만드는 데 적합하지만, 때로는 포토샵처럼 깊이있고 아른아른(?)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럼 Photoshop에서 하면 되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으로 작업할 경우에는그림이 압축되어 일러스트는만이 표현할 수 있는 확장성에 대해 놓치게 됩니다.

아래 완성된 일러스트그림을 통해 (혹은 작업을 따라하신다면) 차이를 느끼시리라 믿습니다^^

 

 

 

 

 

1. 꽃 그림을 찾습니다. 찍어도 좋구요, 무료파일 다운받아도 좋고 아무그림이나 상관 없습니다.

 

 

2. 꽃 그림을 대지에 배치시킨 후 레이어를 잠그고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레이어 이름은 꽃 라인

 

 

 

3. 새 레이어에서 타원 도구를 사용합니다 . 아래와 같은 배율로 좁은 타원을 만듭니다. 선은 없이 원을 100 % 검정색으로 채 웁니다 .

 

 

 

4. 그런 다음 선택 도구를 사용하여 타원을 브러시 패널로 드래그 합니다. 타원을 드래그하면 새 브러쉬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브러쉬 설정창이 뜨는데, Art Brush를 선택합니다. 옵션 대화 상자가 뜨면 이름을 " Flower Outline "이라고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대화 상자 아래쪽의 Method 로 이동 하여 드롭 다운 목록에서 Tints 를 선택 하세요. 이렇게하면 새 브러시를 만들지 않고 브러시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도구 패널 에서 브러쉬 도구 를 선택 합니다. 그런 다음 브러시 패널 에서 새로 만든 브러시를 선택 하세요 . 다음 꽃의 꽃잎 중 하나를 따라하기 시작하십시오. 선이 원하는 것보다 두껍다 고 느껴 지면 Stoke Panel 에서 Stroke Weight 를 변경 하시면 됩니다. 따라하시는 분들중에는 간혹 펜툴로 사용하여 더 편하게 그림을 그리려고 하지만, 곧 브러시 도구를 사용하여 매우 빠르게 작업 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 입니다. (정확성을 요하지 않기에 휙휙 그리면 됩니다. 그것도 마우스로..)

 

6. 꽃을 따라 그릴때 브러시 경로를 닫을 필요가 없습니다. 마치 포토샵 브러쉬로 그리는 것 처럼요. 그런 다음 모든 선을 선택하고 갈색으로 색상을 변경하세요.(마지막 결과물을 보고 라인 색을변경해도 됩니다.) 그런 다음 처음 꽃 그림을 배치했던 레이어의 가시성(눈모양) 아이콘 을 눌러 숨깁니다.

 

 

 

7. " 수채화 배경 "라는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 . 그런 다음 " 꽃 라인"레이어 아래로 레이어를 드래그합니다. 그런 다음 가시성 아이콘 옆에있는 잠금 아이콘 을 눌러 " 꽃 라인 "레이어를 잠급니다 .

 

 

 

 

8. 이 단계에서는 연필 도구를사용합니다. 먼저 연필 도구의 옵션 중 일부를 변경하세요. 두 번 클릭하여 옵션창을 엽니다. 이 대화 상자에서 Fedelity를 0.5 픽셀로 지정 합니다. 이렇게하면 많은 포인트가있는 경로가 만들어져 수채화 효과가 만들어집니다.

 

 

9. 흰색으로 도형을 채우고 획을 그읍니다.  거칠고 가장자리를 고르지 않게 일부러 왓다갓다하게끔 그림을 그립니다.

그리고 크기는 더 크게 도형을 그린뒤 첫 번째 객체 뒤에 보냅니다. 연필을 그리고 그 도형을 닫게끔 그려야하는데 연필로 그리다 마지막에 Alt를 눌러주면 닫힌 도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10. 두 도형을 모두 선택하고 Object> Blend> Make 로 이동 하여 혼합을 만듭니다. 이렇게하면 부드러운 혼합 효과가 생성됩니다. 만약 이 효과를 얻지 못한다면면 (도형이 겹치지 않고 혼합되지 않음) 도형이 닫혀 있고 서로 겹치지 않도록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Object> Blend> Blend Options 으로 블렌드 옵션 을 확인합니다. Specified Steps이고 단계가 100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Smooth Color도 됩니다)

 

11. 그런 다음 이전 두 개보다 훨씬 큰 두 개의 도형을 연필 도구 로 만듭니다 . 약간의 톱니 모양의 가장자리처럼 만들어야합니다. 이번엔 작은걸 색깔을 넣고 가장 큰 도형은 흰색으로 채웁니다. 그런 다음Object> Blend> Make 로 이동 하여 블렌드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블렌드 뒤로 보냅니다 .

 

 

 

12. " 수채화 배경" 레이어를 잠급니다 . 그런 다음 "물방울"이라는 레이어를 만들고 "꽃 라인" 아래로 드래그 하여 옮깁니다.

 

 

 

13. 타원 도구 를 사용하여 원을 그립니다. 정 원이 아니여도 됩니다. 아무 색이나 지정해도 됩니다. 파스텔톤으로.. 전 처음 꽃 배경 색상을 똑같이 적용했습니다. 그런 다음 연필 도구 를 사용 하고 타원 주위에 들쭉날쭉 한 가장자리를 그립니다.

Alt를 사용하여 도형을 꼭 닫아야합니다 . 그런 다음 모양을 흰색으로 채우고 원 뒤로 보냅니다 . 이전과 마찬가지로 타원형과 들쭉날쭉 한 모양을 선택하고 Blend를 만듭니다 . 투명도 패널 에서 도형을 Multiply로 설정 하고 투명도를 50%로 적용합니다.

 

 

 

14. 이 단계를 반복하여 다른 색상과 모양으로 더 많은 점을 만듭니다.

 

 

15. 이번엔 물에젖은 느낌을 줄건데요, 아까 물방울과는 색상을 반대로 배치시킨 후 똑같이 Blend를 적용합니다. 이때 투명도 패널에서 속성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16. " 꽃 색 "이라는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 . 그런 다음 " 꽃의 외곽선 "레이어 아래로 드래그하고 다른 모든 레이어를 잠급니다.

 

 

17. 꽃과 배경을 통해 배운 Blend기술을 꽃에도 적용을 시킵니다.

 

 

18. 최종이미지입니다^^ 원하는 대로 문구를 삽입하시고 끝내시면 됩니다.

색상선택이 이상하여 예쁘게는 안나온거 같네요..ㅎ

 

 

 

 

 

시세차익을 통한 이익창출!

전자화폐의 새로운 시장!

★트레이드코인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