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about/그래픽 예제

[Illustrator CS6] 잔물결 그리기

 

 

일러스트레이터 / 잔물결 그리기

 

 

 

 

우유광고에 나올법한 예쁜 그림.

저걸 어떻게 연출할까?

물론 기타 그래픽으로도 연출이 더 완벽하게 가능하지만

우리는 일러스트로 충분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600px 길이의 선을 그려줍니다. 색상은 흰색으로 작업할꺼지만, 일단은 보여야 하니까 색 색상은 아무색상이나 해줘도 상관이 없습니다.

 

 

 

 

 

2. 선을 선택하고 [Effect > Distort & Transform > Zig Zag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그림과 같이입력합니다. 이 값은 액체에서 볼 때 물결모양을 나타냅니다.

 

 

 

3. 액체에서 생성 된 파동은 바깥으로 갈수록 사라집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약간의 왜곡을 사용합니다. (펜으로 일일히 그릴순 없잖아요?) 선을 선택하고 bject > Envelope Distort > Make with Warp (Alt + Shift + Ctrl + W)로 이동하세요. 옵션에서 50 % 굴곡으로 FIsh 효과를 선택. 이렇게하면 끝쪽에는 웨이브가 사라질 것입니다.

 

 

 

 

4. Object > Expand 모양을 확장시켜 깨줍니다.

 

 

 

5. 다음으로 물방울이 가운데에 모여 튀는 부분을 작업합니다. 직접 선택 도구 (A)를 사용하여 첫 번째 앵커를 선택하고 위로 끕니다. 앵커 포인트 추가 도구 (+)를 사용하여 몇 개의 앵커 포인트를 추가하고 핸들을 조정하여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만들어줍니다. 그후 색상은 흰색으로 변경해줍니다.

 

 

 

 

 

 

 

 

6. 자 이제 수정이 완료된 곡선을 선택하고 Effect> 3D> Revolve로 이동합니다. 추가 옵션을 클릭하고 아래의 사진처럼 옵션값을 적용합니다!

 

 

 

 

 

 

 

7. 이제 튀어 오르는 물방울에 약간의 그림자를 추가합니다. Object> Transform> Reflect를 사용하여 5 단계의 백업 사본을 잡고 수평으로 복사해주세요. 그런 다음 직접 선택 도구 (A)를 사용하여 빨간색으로 표시된 영역을 삭제합니다.

 

 

 

 

8. 반사 된 그림을 선택하고 Effect > 3D > Revolve으로 다시한번 더 이동합니다. 6 단계와 동일한 값을 입력해주시거나, 조금 변경해서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음영 색을 사용자 정의로 변경하고 흰색 음영 을 지정 .  여기서 그림의 선 색상은 K20으로 지정해줍니다.

 

 

 

 

9. 튀어 오르는 물방울에 그림자를 배치합니다. 그런 다음 투명도를 20 %로 조정하고 전체 그래픽의 시점과 일치하도록 높이를 줄입니다.

 

 

 

10. 그림자를 적절하게 배치 한 후 최종 우유 효과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Zig Zag, Warp 및 Revolve Tool은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만든 초콜렛효과입니다.

색상만 변경하여도 원하는 출력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익숙해지기 위한 연습은 많이 해야겠죠??

 

 

 

 

시세차익을 통한 이익창출!

전자화폐의 새로운 시장!

★트레이드코인클럽★